본문 바로가기
My Story 내 일상 이야기

새로운 MBTI 검사

by CODINOTE 2023. 7. 2.
반응형

새로운 국내 MBTI 검사가 생겼다는 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전 항상 구글에서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뜨는 검사로 했었는데 ㅋㅋㅋㅋ

친구들이 새로운 검사지가 나왔다고 저한테 추천해줘서 새로 검사를 해봤어요

 

카카오톡으로 간단한 인증만 마친 후 바로 검사를 실시할 수 있어서 좀 더 편리해졌어요!

 

질문도 기존에 했던 것들과 아예 다르더라구요

이 검사지는 특이하게 두가지의 MBTI를 결과로 보여줍니다

 

결과는 두가지 다 ENFP...!

원래 MBTI는 ENTJ

 

안그래도 요즘 예전보다 성향이 조금 바꼈을 것 같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 바껴져 있어서 놀랐음ㅋㅋㅋ

최근 일을 시작하면서 아무래도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까 기존 성향에서 조금 바뀌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취미생활 같은 것부터 감성적인 걸 즐겨하고 많이 찾다보니까 이성적인 면이 많이 낮아진 것 같아요

아직 공감은 어렵긴 한데...

 

 

근데 나 계획적인 사람인데?

계획 틀어지면 스트레스 받고, 여행 계획 다 짜는 편이고, 일할 때도 계획 짜서 움직이는 편인데...

이번에 오키나와 다녀온 것도 친구랑 계획 다 짜서 움직였는데!

 

 

최근에 친구들도 자주 만나고, 새로운 사람도 알게 되고

그러다보니까 아무래도 영향을 받는 면도 있어서 바뀌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

 

 

내가 아는 ENFP의 이미지랑 내 모습과는 전혀 매치가 되지 않지만..아무튼

아마 비율 상은 반반이지 않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