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내 일상 이야기

외모지상주의 나라 한국

by CODINOTE 2023. 7. 14.
반응형

오늘 SNS를 하다가 재밌는 글 하나를 봤다

 

일본 헬스장 문화 라는 주제의 게시글이었다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나라임에도 우리나라 헬스장과 문화가 많이 달랐다

일본 헬스장

- 운동기구 사용 후 원판은 제자리로 돌려놓는다

(사실 이건 일부 매너없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도 같다)

 

- 머신이나 벤치를 사용한 후에는 소독티슈로 깨끗하게 닦는다

 

- 헬스장 자체에서 틀어놓는 노래소리가 굉장히 작은 편이다

- 운동하는 사람들도 되게 조용히 운동을 하는 편이다

 

- 우리나라와 다르게 인건비, 임대료가 비싸서 헬스장 규모가 작고 무인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 민소매, 레깅스 같은 옷을 입고 운동을 하지 않는다

 

- 거울에서 사진 찍는 등의 행위가 비매너라 생각 되기에 절대 하지 않는다고 한다

 

 

강조 표시를 한 문구를 제외하면,

사실 일본은 남에게 피해를 끼치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문화가 강한 편이라고 한다

 

그래서 헬스장에서도 그런 모습이 많이 담겨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강조 표시를 한 부분은 아무래도 겉모습을 굉장히 신경쓰는 우리나라와 다른 모습인 것 같다

우리나라는 외모지상주의가 심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뭐 이상형이 외모를 안본다, 성격을 본다 라고는 하지만 대부분은 결국 외모를 보더라 ㅋㅋㅋㅋ나두 ㅎ

 

 

저 강조한 문구가 왜 외모지상주의라고 생각하느냐?

웹툰 '외모지상주의'

운동할 때 마저도 우리의 겉모습을 생각하고 멋있어 보이게끔, 예뻐 보이게끔 입고 운동을 간다

또, 몸 쉐잎과 근육이 잘 보이게끔 입고 운동을 간다

 

운동한 후에 펌핑된 모습을 거울을 보며 예쁘게 사진을 찍어 간다

그리고는 SNS에 '오운완'과 같은 문구와 함께 업로드를 한다

 

결국 외모지상주의 아니고는 설명할 방법이 없지 않나? ㅋㅋㅋㅋㅋㅋㅋ

 

비판하려고 쓰는 글은 절대 아니다

나도 헬스갈 때마다 저렇게 민소매 입고 가고, 거울보고 오운완 사진 찍고 인스타 올리니까 ㅋㅋㅋㅋㅋㅋㅋ

 

그저 바로 옆에 있는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차이가 크게 난다는게 신기해서 쓰게 된 글이다

 

 

근데 나는 외모지상주의가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한다

외모지상주의 덕분에 우리나라 패션이 굉장히 발전하기도 했고, 즐길거리도 훨씬 많아졌으니까!

 

이번에 오키나와 여행을 갔을 때 느낀 점이지만, 진짜 한국사람과 외국인은 확실히 구분이 가더라

패션 자체가 좀 남다른 느낌?

다른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과거 패션의 느낌이 강하더라

또는 패션에 관심 없어 보이는 사람들도 많더라

 

 

사실 내 인식에는 일본도 패션으로는 꽤나 유명한 나라였어서

여행을 가게 되면 일본 사람들의 패션을 공부할 수 있을까 싶은 맘도 있었지만...

음...도심지가 아니라서 그런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