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내 일상 이야기

키워드의 중요성

by CODINOTE 2023. 9. 6.
반응형

키워드, Keyword
: (주된 사상·주제를 나타내는) 핵심어

온라인 세상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말그대로 정말 핵심 요소이다.

이 키워드에 따라서 나의 컨텐츠가 잘 노출될 수도, 노출되지 못할 수도 있다.

키워드가 왜 중요할까?


나처럼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유입이 생길까?
이제 막 생긴 신생 스토어의 상호명을 사람들이 검색해서 직접 유입을 할까?

그럴리가.
사람들은 우리 같은 신생 스토어를 알 리가 없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수많은 경쟁업체가 많은 세상인데 알 수가 없다, 눈에 띌 수도 없고.

그럼 이런 새내기들이 사람들의 눈에 띄기 위한 방법은?
바로 키워드 작업이다.

보통 우리는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해당 물건과 관련된 단어를 통해 검색한다.
그런 단어가 바로 키워드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자들은 사람들이 쉽고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를 위주로 상품명을 구성한다.

자, 이렇게 전부 키워드 작업을 해놨으니 이제 유입이 많아지겠지?
아니, 절대…

다른 판매자들이 바보도 아니고 그 키워드를 안 쓸까?
당연히 쓰지 ~
그럼 해당 키워드로 검색해도 수많은 상품이 뜰 거고, 그 중에서 우리 상품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

유명하거나 광고를 맡긴 업체의 상품들이 대부분 앞자리를 차지할 거다.

그럼 키워드 어케 하라고?

그럼 신생아들은 어쩌라고?

찾아야지 키워드를…
키워드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상품수가 너무 많지 않으면서 검색량은 괜찮은 황금 키워드를 찾으면 된다.
그래서 이쪽 세계가 레드 오션인거다.
그 황금 키워드 찾는 게 보통 일이 아니니까…
그나마 나의 경우 다행인 건, 스타일리스트 공부를 하면서 배웠던 패션 관련 지식이 꽤나 도움이 되더라.

내 쇼핑몰에도 좋은 키워드를 넣은 상품도 있고, 그렇지 못한 상품도 있다.
https://smartstore.naver.com/m-note

M-NOTE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M-NOTE by. CODINOTE : 코디노트

smartstore.naver.com

확실히 좋은 키워드를 사용한 상품들은 다른 상품 대비 유입 수가 높다.

물론 키워드 외에도 유입을 늘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키워드도 무시할 수 없는 효과를 갖고 있다.
마치 유튜브 같은 미디어에서 제목으로 어그로를 끄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다.

결국 유입을 늘리고자 한다면, 혹은 이제 막 도전하는 신생아라면 키워드의 중요성을 잊어서는 안된다.
나도 그 효과를 생각보다 잘 보고 있으니까.

사실 제일 빠른 건 광고 맡기는 건데 ~

나도 키워드를 다시 한 번 손을 봐야 한다..

반응형

'My Story 내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일기  (0) 2023.09.08
투잡 한 달 차 후기  (1) 2023.09.08
광고 : 우리 삶의 일부  (0) 2023.09.06
광고 : 과연 필수적일까?  (2) 2023.09.04
니가 그렇게 공부를 잘해?  (1) 2023.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