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내 일상 이야기

SPA 브랜드에서 있었던 일 : 진상 썰 (2)

by CODINOTE 2023. 6. 20.
반응형

이전에 이어서 SPA 브랜드에서 일할 때 있었던 나름 재밌었던 썰을 풀어보려고 함~

 

1화 안보고 오신 분들 먼저 보고오세요! https://codinote.tistory.com/3

 

SPA 브랜드에서 있었던 일 : 면접 및 입사 (1)

약간 시리즈물로 약 1년 간 일했었던 SPA 브랜드에서 있었던 일들을 몇 가지 주기적으로 풀어볼까 한다 일하면서 있었던 빡치는 일, 재밌던 일 등등 그 중 오늘은 처음 지원 했을 때와 입사까지의

codinote.tistory.com

 

때는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행사 기간....

 

블프 기념으로 몇몇 상품만 특정 기간에만 할인이 들어가는 날이었음

 

나는 남성 라인에서 일했었는데, 어느 브랜드던 그렇겠지만 남성은 판매가 잘 안되는 편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성에도 고객이 꽤나 많았어서 직원들이 고객 응대하느라 되게 바빴음

 

그러다 어떤 할아버지 고객님께서 옷을 보러 오셨음

몇 벌 보시더니 갑자기 날 부르셨음

'아저씨!!'

아직 20대의 파릇파릇 젊은 나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아저씨 소리는 좀 속상하더라..

 

퀄팅 자켓을 둘러 보시더니 날 부르셔서 가격 확인을 먼저 하시더라

당연히 밑에 붙은 할인 가격 스티커가 현재 가격이라고 말씀드리고 다시 나는 할 일 했음

 

금방 있다가 날 다시 부르시더니 본인한테 어떤 컬러가 더 잘 어울릴 것 같냐고 여쭤보시더라

(블랙이랑 카키 두 컬러 밖에 없었음)

나름 스타일리스트 자격증도 있었고, 원래 스타일링 자체를 좋아하는 편이라 어떤 고객이든 뭐가 더 나을 것 같냐고 물어보시면 항상 성의껏 진심으로 대답해드렸었음

이 날도 그런 식으로 블랙이 더 잘 어울릴 것 같다 라고 말씀드렸지

근데 카키도 되게 구매하고 싶으셨나 이건 별로냐고 여쭤보시더라구 ㅋㅋㅋㅋ

 

카키도 괜찮긴 한데 고객님께 더 잘 어울리는 건 블랙인 것 같다. 그리고 활용도 면에서도 블랙이 더 나으실 것 같다.

 

이렇게 말씀 드리니까 갑자기 새상품을 가져다달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창고 호다닥 달려가서 꺼내 드렸지

 

한 번 입어보시더니 카키 컬러도 새거로 가져다 달래 ㅠㅠ

다시 호다닥 가져다 드렸지...

 

근데 새상품 꺼낼 때 벗긴 폴리를 달라고 하시는거야

이미 상품 꺼낼 때 다 찢은 거기도 하고, 환경 보호 때문에 비닐류를 고객님께 제공을 못한단 말야

그래서 설명드리면서 죄송하다 못드린다 했는데도 다시 물어보시고 ㅠㅠ

 

암튼 그렇게 결국 블랙 컬러로 한 벌 사고 가셨음...

응대 당시에는 계속 반말로 하시고, 다른 분 응대하고 있는데도 말 거시고 그래서 빡치고 힘들었음...

 

 

그로부터 꽤나 시간이 흐른 뒤

그 고객님이 다시 오신거야 ㅋㅋㅋㅋㅋ

원래 사람을 잘 기억을 못하는 편인데 그 때 시달렸던 거 때문에 바로 알겠더라

 

오셔서 또 날 부르셔

가보니까 그 때 사간 블랙 컬러가 맘에 들어서 카키 컬러도 사러 오셨대

바로 카키 컬러로 새거 꺼내드렸지

 

근데 이때는 이미 블프 프로모션이 끝나서 할인이 안들어가는 상황이었거든

나보고 블프 때 가격으로 달라고 하시더라....이 때도 반말로 ㅎ

이 때부터 아차 싶어서 설명을 다 드렸어

그 때는 행사 중이어서 할인 가격으로 구매하신 거고, 지금은 행사가 끝나서 할인이 따로 들어가지 않는다... 등

 

와 진짜 계속 그냥 떼를 쓰시더라

본인 서예 였나 할 때 입기 좋아서 다시 사러 온거다

자긴 할아버지라 돈이 없다

직원인 내 재량으로 자기만 그 때 가격으로 주면 안되냐

 

정신 나가기 직전...

안된다 안된다 어렵다 어렵다 죄송하다 반복하니까 이 분이 전략을 바꿨음 ㅋㅋㅋㅋㅋ

내 옆에서 계산하고 있는 다른 직원한테 가서 말 거는거야. 할인해달라고 ㅋㅋㅋㅋㅋ

심지어 계산하느라 다른 고객 응대 중인데 ㅠㅠㅠ

안되겠다 싶어서 바로 매니저님 호출했지

매니저님이 상황 설명 다 듣고 응대하는데 매니저님도 한 10~20분은 시달리더라 ㅋㅋㅋㅋ

그렇게 결국 구매 안하고 돌아가심....

 

 

 

반응형